우주의 바다

인간 세상만큼이나 다양하게 분화되어 있는 인격신

좋은글

인간 세상만큼이나 다양하게 분화되어 있는 인격신들 중에서 대표적인 신명을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인류 문명을 개화, 발전시킨 종교가, 수행자, 철학자, 과학자들의 영신인 문명신과 도통신이 있습니다. 공자, 석가, 예수, 마테오리치 신부, 진표율사, 최수운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그리고 각 민족의 창세기 하나님 노릇을 하고 있는, 즉 각 민족의 시원문화의 창조자인 지방신이 있습니다.

동방 한민족을 주재하는 지방신은 단군왕검이며, 중국 한민족의 주신은 반고이고, 일본 민족의 주신은 여신인 천조대신입니다.

유대족이 모시는 여호와도 하나의 지방신입니다. 유대민족을 주재하는 신, 즉 그들만의 하나님입니다.

이 외에도 깊은 한을 품고 죽은 자의 영신인 원신, 실패한 혁명가들의 영신인 역신, 각 집안의 조상님이신 선령신 등이 있습니다.

원신 중에서 가해자와 그 후손들에게 원한을 앙갚음하기 위해 사람에게 붙어 다니는 신을 특별히 척신이라고 합니다.

상제님은 천지의 기강을 바로 잡는 신병과 신장들로 구성된 천상의 군대조직도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24장과 28장, 그리고 개벽의 실제상황에서 하늘과 땅과 인간 역사의 모든 불의와 죄악을 뿌리뽑고 기강을 바로잡는 옥추문의 48장의 역할을 강조하셨습니다.